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영상중구

구정백서 - 우리구정을 폭넓게 이해하시도록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구홍보영상

중구홍보동영상입니다.

무구한 역사와 미래과학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신중심도시 대전! 그 중심에 전통문화를 자랑하는 효와 뿌리의 산실 중구가 있습니다.

영상내용(자막 및 나레이션)

찬란했던 어제와 역동의 오늘 희망찬 미래가 있는 도시.

세대에서 세대로 과거에서 미래로. 모두를 아우르는 따뜻하고 넉넉한 도시.

대전광역시 중구.

척박했던 대지 위 서민들의 꿈과 희망을 담고 대전의 성장에 혼신을 다했던 중구.

원도심 공동화로 쇠락의 길을 걷기도 했지만 마음과 마음이 모여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100년의 세월이 깃든 근대문화유산들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며 깊고 풍성한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한 문화 예술인들은 도심 곳곳을 예술적 감성과 낭만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도심 활성화 사업도 도시에 활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낙후됐던 도심은 세심한 배려와 열정이 덧입혀져 세련되고 편안한 도시로 탈바꿈하고, 다양한 빛깔이 어우러진 원도심은 정겨운 옛 감성과 생동하는 젊음이 공존하는 도시.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도시로. 떠나던 곳에서 찾아오는 곳으로 세대를 넘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소중한 옛것을 자양분으로 역동하는 도시! 다양한 문화 감성을 입고 젊은 도시로 도약하는 중구에서 우리는 희망찬 미래를 마주합니다.

<이 시대 진정한 가치에 대한 고민 “효”>

대전에서 노인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중구. 하지만 물질 만능주의와 개인주의로 어르신들은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희생과 헌신을 운명으로 받아들였던 우리의 부모님. 그들을 공경하고 섬기는 것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 모두가 알고. 찾고. 가꾸어야 할 소중한 가치입니다. 이 시대 진정한 가치를 잃지 말자는 신념. 그 신념은 효 문화 중심 도시로 꽃을 피웠습니다. 효의 정신과 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전국 유일의 효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며 명실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효 문화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효와 뿌리’라는 무형의 자산을 유형의 축제로 승화시켜 세대 간의 조화를 이루고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어울림. 세대와 세대를 잇는 소통과 배려의 아름다움은 중구의 자부심이 되어 화려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소통과 화합의 도시 “중구”>

도시는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믿음으로 26만 구민과 공직자들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우리 동네 클린사업은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높이고 있으며 크고 작은 축제들은 중구를 이웃과 더불어 사는 도시, 흥이 넘치는 도시로 만들고 있습니다. 공직자들 또한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행정으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공직자들의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은 중구를 한 걸음 더 성장하게 만들었고, 열악한 재정 여건에도 ‘빚 없는 중구, 구민 1인당 채무 제로’시대를 실현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도시를 위해 옛 충남도청 주변에 선화동 예술과 낭만의 거리를 조성하고 도청 뒷길에 독립운동가 거리 홍보관을 설치해 청소년들에게 역사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킬 것입니다

또한 제2 뿌리공원을 포함한 효문화 뿌리마을 조성 사업으로 전국적인 체류형 관광단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중구는 더 풍성한 내일, 품격 있는 내일을 향해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고단한 일상에 지칠 때마다 말없이 품을 내어주던 어머니. 어머니의 품처럼 구민들의 삶을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도시 소중한 삶의 가치와 정신으로 풍요로운 내일을 만들며 26만 구민의 꿈을 현실로 틔워내는 도시. 여기는 대전의 중심 중구입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 담당부서 : 기획공보실 > 공보담당 연락처 : 042-606-627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