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랑해요!중구대전 중구 문화관광

중구 문화관광

함께 손잡고, 다시 뜨겁게! 멋을 아는 도시, 대전 중구

주변관광지

자연생태

대전둘레산길

산들이 길게 뻗어 대전을 감싸고 그 사이로 3대 하천인 대전천, 유등천, 갑천이 차례로 만나 금강으로 흐른다. 시내에서 바라보면 서쪽으로 금남정맥의 명산 계룡산을 배경으로 금수봉, 도덕봉이 삽재 건너 갑하산, 우산봉으로 이어져 북쪽의 금병산으로 흐른다. 동으로는 계족의 능선이 길게 뻗어 식장산에 우뚝 솟고 남에 보문산, 구봉산을 수놓으며 다시 서쪽의 빈계산, 금수봉, 도덕봉의 능선과 산길로 만나고 있다.

관광지 안내

  • 주소 : 중구 보문산공원로
  • 전화번호 : 042-270-5583
  • 개방시간 : 09:00 ~ 24:00
  • 휴무일 : 연중무휴

소개

2004년 9월 19일부터 안내산행을 시작한 대전둘레산길잇기는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대전의 산들을 연결하여 많은 시민들이 대전 주변의 산을 한 바퀴 돌아보게 하려는 것이다. 대전을 둘러싸고 있는 산을 이어서 걸어보면 대전 전체의 다양한 모습을 조망할 수 있고, 대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자연스럽게 느끼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게 되고 대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지 않겠는가!
언제 어디서라도 주변을 살피면 항상 하늘금을 그으며 대전의 산들이 정답게 다가온다. 그 산을 보면서 기쁨을 느낀다면 대전의 산이 대전을 품고 있듯이 우리도 가슴 속에 대전의 산을 품게 되지 않겠는가!
이러한 뜻에서 약 300리에 달하는 대전둘레산길잇기(133km) 코스를 12개 구간으로 나누어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대중 교통편과 산행지도를 포함한 간략한 안내서를 만들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여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산들이 온전하게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기 바란다.

교통안내

대중교통
대전둘레산길 1구간

청년광장 승차 - 한밭도서관 하차

버스

618, 317, 311

관광지 위치

지도를 안을 움직이면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