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중구청 로고

날씨 맑음 22℃
미세먼지 35㎍/m³ 보통

보도/보도해명 

뇌가 행복한 노후,‘ 오류동 치매 예방의 날 ’ 행사 개최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29 등록일2024-05-09
jpg 파일 다운로드5.9 보도자료사진(뇌가 행복한 오후, 오류동 치매 예방의 날 행사 개최).jpg [283.9 KB]

hwp 파일 다운로드2024.5.9 보도자료(뇌가 행복한 오후, 오류동 치매 예방의 날 행사 개최).hwp [109.5 KB] 미리보기
뇌가 행복한 노후,‘ 오류동 치매 예방의 날 ’ 행사 개최




대전 중구 오류동(동장 류성일)은 9일 치매예방을 선도하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고자 지역사회 어르신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오류동 치매예방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소, 복지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여 부스를 설치하고 어르신들께 치매자가진단체크 및 심층상담, 심혈관질환 검사 등을 실시하고, 오재미로 과녁맞추기, 기억력 롤링구슬게임, 나만의 꽃상추 화분만들기를 통해 치매예방 인지 및 정서활동 놀이로 동심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 어르신들에게 경로효친의 마음을 카네이션꽃에 담아 가슴에 달아 드리고, 인삼, 대추 등 건강재료를 넣은 삼계탕 건강꾸러미를 제공하였다.

류성일 동장은“지역사회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치매예방사업을 추진하여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류동은 2년 전 서대전지구대, 문화119안전센터 등과 치매 환자 실종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주민편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치매파트너 교육, 어르신 치매예방 교육 등 치매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치매 가정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설명: 9일 오류동에서 진행된 '치매예방의 날' 행사 모습>

담당자: 오류동 조신영 주무관(042-288-8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