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구름많음 26℃
미세먼지 23㎍/m³ 좋음

보도/보도해명 

대전 중구, 여름방학 전 결식아동 예방 위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10 등록일2025-07-03
jpg 파일 다운로드7.3 보도자료사진(대전 중구, 여름방학 전 결식아동 예방위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jpg [2,240.8 KB]

hwp 파일 다운로드2025.7.3 보도자료(대전 중구, 여름방학 전 결식아동 예방위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hwp [107 KB] 미리보기
대전 중구, 여름방학 전 결식아동 예방 위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다가오는 2025년 학교 여름방학을 앞두고 지난 1일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해 결식 우려 아동에 대한 급식 지원 여부를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아동급식위원회는 「대전광역시 중구 아동급식지원 조례」에 따라 운영되며, 한부모 및 조손가정, 보호자 부재 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급식을 지원해 결식을 예방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교육지원청, 영양사, 아동 분야 전문가, 학부모 대표 등 민·관 전문가 9명이 참석해 관계 공무원이 신규로 추천한 대상 아동과 기존 지원 아동의 계속 지원 여부를 심의하고 의결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우리 중구는 현재 1,400여 명의 결식 우려 아동에게 급식을 지원하며 결식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그럼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이 없는지 주민 여러분께서도 주변을 함께 살펴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결식 우려 아동 급식지원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보호자의 근로, 질병·장애 등으로 식사 제공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에게 한 끼당 9,500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상담 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지난 1일 중구청에서 진행된 아등급식위원회 개최 사진>

담당자: 여성아동과 우기만 주무관(042-606-7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