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태극기 나눔·달기 캠페인 실시 - 10월 국경일 맞이, 전통시장·이웃이 함께 나라사랑 실천-
대전 중구 유천1동(동장 김성아)은 1일 유천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최광용) 주관으로 유천전통시장 일원에서 10월 국경일을 맞아‘태극기 나눔·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일환으로,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태극기를 나누어드리거나 직접 달아드리며 가정과 점포에 게양을 독려함으로써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유천전통시장을 찾은 이들에게 애국심을 나누는 것은 물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광용 위원장은 “10월 국경일을 맞아 실시한 태극기 나눔·달기 캠페인을 통해 주민과 상인 모두가 함께 나라사랑의 마음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살리고 지역공동체의 단합을 이루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아 동장은 “유천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의 태극기 나눔달기 캠페인이 주민들의 나라사랑의 정신을 높이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공감하고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