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맑음 -4℃
미세먼지 75㎍/m³ 나쁨

보도/보도해명 

석교동 새마을회, 설맞이 바자회 성료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6 등록일2026-02-11
hwp 파일 다운로드2026.2.11. 보도자료(석교동 새마을회, 설맞이 바자회 성료).hwp [100.5 KB] 미리보기
jpg 파일 다운로드2.11. 보도자료사진(석교동 새마을회, 설맞이 바자회 성료).jpg [284.6 KB]

석교동 새마을회, 설맞이 바자회 성료
- 설 명절 앞두고 이웃돕기 나눔 실천 -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은 지난 11일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석교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고주현)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옥순) 주관으로 ‘설맞이 이웃돕기 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자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현장에는 새마을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식탁김, 미역 등 건어물을 비롯해 젓갈류, 떡국떡 등 명절 필수 성수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향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더하고 있다.

고주현·박옥순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정성을 모아 준비한 바자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강민서 동장은“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동에서도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사진설명: 석교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바자회 행사 사진>
담당자: 석교동 김광욱 주무관(042-288-8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