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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효! 월드”브랜드 마케팅 나선다 이미지
중구,“효! 월드”브랜드 마케팅 나선다
  • 작성자문화체육과
  • 조회수483
  • 등록일2012-12-06
  • -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개 등 · · · 체류형 관광객 유치 -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효! 월드”가 온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효문화의 명소가 되도록 인지도 상승과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효! 월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효! 월드”는 효문화마을과 뿌리공원을 중심으로 한국족보박물관과 효문화지원센터 및 앞으로 건립 예정인 효문화진흥원 권역 일원을 아우르는 대표명칭으로, 현재 효문화마을과 뿌리공원 일대에 체험시설 확충 등을 위한 재창조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우선 효문화마을은 내년 6월까지 노후시설 개선사업을 완료할 계획으로 효문화 홍보·작품 전시공간 조성, 효 체험관 조성, 객실 리모델링 등을 통해 인성교육과 가족단위 체류형 휴식공간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뿌리공원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시설 확충을 위하여 관광 홍보관을 신축하고 에코 캠핑장과 효 산책로를 내년 연내에 조성할 계획이며 뿌리공원 확장과 미니 풋살장 조성, 짚 트랙 설치 등의 시설 확충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구는 현재 추진 중인 재창조사업이 가시화됨에 따라 “효! 월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3단계 20개 사업을 선정하고 단계별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1단계로 “효! 월드” 홍보마케팅 추진을 위하여 국내 여행업체, 학교, 노인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고 기존 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홍보 및 오월드와 상생발전을 위한 이용요금 할인서비스 협약을 내년 상반기 중에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효! 월드” 주변 음식점과 음식값 할인서비스 협약을 체결하여 연간 17,000명 이상 찾고 있는 효문화마을 객실 이용객이 저녁시간에 인근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온라인 홍보 강화 및 “효” 브랜드 슬로건 활용 등을 통하여 “효! 월드”의 전국적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2단계 추진계획은 객실 및 캠핑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내년 8월 준공예정인 으능정이 LED 거리 등 원도심 상권과 연계한 야간 관광코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무수천하마을 등과 연계한 체험코스를 개발하여 원도심과 인근 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중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1박2일 동안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 월드” 체험여행을 실시하여 효문화 시설 체험 및 효행 실천을 통하여 효문화 중심도시 중구 건설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3단계는 수학여행 등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 실시와 “효! 월드”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객실 이용료 현실화 등을 통해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 “효! 월드” 가 효문화 중심도시 중구의 위상을 높이고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재창조사업 추진과 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