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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40㎍/m³ 보통

생활지원분야 

저소득구민 생활안정에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에게 매월 생계주거급여를 지급하고, 해산/장제시 해당급여를 지급하는 등 생활안정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 의료급여 수급자 장애인에게 보조기기 지원, 본인부담보상제 및 상한제, 본인부담환급금제도를 운영하고 중증질환자 등록을 통한 본인부담률을 인하하여 의료비 경감을 통한 건강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정부양곡을 할인된 가격으로 지원하여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조사의 전문화 및 신속성으로 한 차원 높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복지급여 신청자에 대해 직접 방문, 찾아가는 서비스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실시하고 30일(60일 이내 연장가능) 이내에 보호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진행과정을 중간에 통보해드리고 복지급여신청 결과는 전화로 알려드리고 다시 우편으로 통보하여 정확성을 기하겠습니다.
  •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비밀이 보장되도록 사무실에 별도의 상담실을 설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지역의 인적·물적 활용 가능한 자원의 공급체계 개발 및 민관협력체계구축을 통한 주민지원 프로그램 개발로 주민 감동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복지공급자원 발굴을 위해 자원조사를 실시하여 공적사회안전망의 한계를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위기상황에 처한 취약계층의 지원요청 또는 신고가 있는 경우 현장 확인을 통해 우선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계적 사례관리를 통해 중복서비스조정, 부족자원 발굴, 개별서비스 연계 등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회복지서비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주민에게 상담, 재활, 사회복지시설의 이용 등 제공토록 노력하겠습니다.